서로의 남자친구, 여자친구에게 충분히 표현하는 것 같은데, 왜 서운하다고 할까?
그것은 바로 상대방과 나의 5가지 사랑의 언어 순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사랑을 원하는 욕구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우리는 사랑을 하기도 하고, 받기도 하죠! 인간관계 전문 상담가인 '개리 채프먼'이 30개의 질문을 통해 사랑을 5가지 언어를 분류했습니다.
저는 5가지 사랑의 언어 테스트를 하고나서 나 자신도 이해하게 되면서 '아 내가 이런 사람이구나'하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상대방 사랑의 언어가 무엇인지도 알고, 더 이해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연인 간 다툼의 시작도 서로 사랑의 언어가 달라서 서운함이 쌓여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서로에 대한 이해가 바로 사랑의 첫단추이기에 먼저 5가지 사랑의 언어를 알아보겠습니다.
5가지 사랑의 언어란?
1. 스킨십
포옹, 손 잡기, 가까이 앉기 등 신체적 접촉을 통해서 사랑을 느끼는 것을 의미합니다. 몸으로 표현하는 애정으로, 데이트 할 때 늘 손잡고 무언가를 한다던가, 서로 딱! 붙어서 앉는 것을 예로 들 수 있겠죠!
2. 봉사
상대에게 도움을 주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기분이 안 좋을 때 내가 좋아하는 드라이브를 시켜준다거나 면접에서 떨어졌을 때, 맛있는 음식이나 또는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강의나 합격 자기소개서를 전달하는 구체적인 행동을 말합니다. 자신을 힘들게 하는 부분을 함께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모습을 보며 사랑을 느끼는 것입니다. '뭐 도와줄까?', '필요한 거 있으면 같이 해보자!' 등의 말도 포함되겠습니다.
3. 인정하는 말
연인에게 최고야!, 대단해, 사랑해~, 고마워~, 덕분이다! 등 말을 통해 인정을 해주는 말로 사랑 받음을 느끼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긍정적인 지지와 격려, 편지, 메시지, 영감을 주는 글귀 등을 받을 때를 의미합니다.
4. 함께하는 시간
상대방에게 관심을 갖고 집중하여 온전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연인을 앞에두고 휴대폰만 하거나 게임을 하는 등은 이 시간에 포함되지 않겠습니다. 함께하는 시간 속에서 깊은 대화나 무언가를 공유하거나 의미있는 경험을 하는 것도 포함 될 수 있겠습니다.
5. 선물
가격을 떠나서 사소한 선물이라도 나를 생각하고 고민해서 준비했다는 것에 사랑을 느끼는 것입니다. 선물 자체를 사랑과 애정의 상징으로 보는 것이죠!
5가지 사랑의 언어 테스트를 하고 나니, 저는 개인적으로 1위 인정하는 말이 나왔습니다. 평소에도 말하는 표현을 섬세하게 살펴보는 편인데, 역시는 역시입니다.
저도 상대방에게 내가 중요하게 생각한 사랑의 언어를 실천하고 있는지 늘 살펴보고, 상대방의 1위 사랑의 언어도 신경써서 서로 아끼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 겠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자신의 사랑의 언어를 확인해보시고 예쁜 사랑 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idrlabs.com/kr/love-styles/test.php
연애 스타일 테스트
일곱 가지의 다른 연애 스타일을 측정하는 연애 스타일 테스트입니다.
www.idrlabs.com